티스토리 뷰

틴탑은 2023년 7월 4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틴탑(니엘, 천지, 리키, 창조) 새 앨범 '4SHO' 발매 기념으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지난 2020년 데뷔 10주년을 맞은 틴탑은 'To You 2020' 이라는 제목으로 스페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틴탑 쇼케이스
틴탑 쇼케이스 출처 : imbc

이후 4인조로 개편이 되었는데 3년 만에 틴탑이 컴백했습니다.

틴탑 멤버 인스타그램

멤버 인스타 바로가기

 

니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천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리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창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틴탑의 대표곡은 데뷔곡 '박수'를 시작으로 '미치겠어', '긴 생머리 그녀', '향수 뿌리지마' 등 인기가 많은 곡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한 틴탑 새 앨범 '4SHO'는 당연하고 확실함을 뜻하는 'For Sure'라는 의미로 오랜 시간 함께 해준 '엔젤'(팬덤 명)에게 전달하는 틴탑만의 확실한 약속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틴탑 쇼케이스 무대 보러가기

 

'4SHO'에는 타이틀곡 '휙'(HWEEK)을 포함해 'NEXT YOU'(넥스트 유), 팬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해 재녹음된 '니가 아니라서 2023'(Missing You 2023), '휙 스페드 업'(Sped Up) 버전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되었습니다.

 

멤버들은 저마다 오랜만에 뭉치는 소감을 전했다. 먼저 니엘은 "오랜만에 모이니 10분 정도 화기애애하고 좋았는데 그 뒤로는 정말 많이 투닥거렸다"며 "콘서트도 함께 준비하다 보니 이게 맞다 저게 맞다 이야기하며 서로에게 사랑스러운 말이 오고 갔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그리고 창조는 "초반에 화기애애하다가 많이 투닥거리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친구들도 안 보다가 오랜만에 보면 친숙하고 익숙하듯 좋은 시간 보냈다"며 "다만 체력적인 부분은 예전과 다르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리키는 "체력이 여전한 멤버는 없는 것 같다. 다만 창조가 안무 기억을 잘하고 춤도 잘 춰서 저희를 이끌어줘서 많이 의지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신보 타이틀곡 '휙'은 펑키한 트랙에 브라스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틴탑의 트레이드마크인 화려한 스텝과 칼군무도 만나볼 수 있다. '휙'에 대해 천지는 "틴탑스러운 느낌을 담은 곡입니다. 휴가송이나 다이어트송 같은 느낌으로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고, 니엘은 "기존 팬분들이 20대 후반에서 직장인들이 된 것 같다. 어디로 떠나거나 놀러 갈 계획이 있으실 때 휙을 들으며 가신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당부하였습니다.

 

틴탑 신곡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