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당 수내교 (성남) 통제 위치는 어디인가요?
최근 분당 수내교 (성남) 가 통제 되었는데요. 위치는 어디인지, 통제된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수내교가 8월 14일 오후 10시부터 전면 통제 되었습니다. 수내교의 구조 안전성에 문제가 확인되었는데 긴급 정밀안전진단 결과에서 E등급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성남시는 지난 4월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 이후 긴급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E등급을 받았는데 E등급은 주요 부재에 심각한 결함 문제가 생겨 시설물의 안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즉시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구조해석 및 재하시험 등을 거쳐서 평가된 안전성 평가 항목에서 안전율을 확보하지 못해 이러한 등급으로 판정 받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보행자와 운전자의 통행을 전면 금지하였고, 보수 등 세부적으로 조치 방안을 검토 중 입니다.
시민들은 서현교나 백현교 등의 우회도로 사용을 권장합니다.
4월 5일 정자교 붕괴 사고 이후 '보행로 처짐' 상태가 심각하다는 시민들의 민원이 제기 되어 긴급적으로 사용을 제한 시켰고, 이후 통행이 재개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민들의 불안감은 계속되었고 6월 13일 수내교 양방향 차로를 일부 조정하여 임시 보행로를 운영해 왔습니다.
나머지 탄천 교량 17개의 정밀안전진단 결과는 다음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정자교를 포함하여 교량별 후속 조처에 들어가고, 내년 상반기까지 재시공을 마칠 계획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